컨설팅 후기 [약대 컨설팅 후기] 조은 사이언스 멘토의 파운데이션에서 영국 약사까지 세미나 (사이언스 공부, 대학생활, 약사고시와 취업)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사람사랑유학원입니다.
12월 16일에 성공적으로 진행된 100% 리얼, 영국 약대 세미나의 후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이 세미나는 공개 세미나이기 때문에, 유튜브에서 전체 영상을 보실 수 있어요.
이제 본격적인 후기로 들어가겠습니다.
1. 노팅엄 시는 공부하기 좋은 환경, 노팅엄 대학은 유기적이고 실무 중심적인 커리큘럼이 특징
- 노팅엄시는 영국 내에서 교통이 좋은 편
- 노팅엄대학은 과목을 따로 배우지 않고 유기적으로 배움.
ex) 심혈관과 화학을 따로 배우지 않고, 고혈압 환자에 대해 두 과목을 적용해보는 연습
- 1학년은 기초 약학, 2~3학년은 유기적 커리큘럼, 3학년 2학기는 졸업논문, 4학년에는 실제 약국 운영 연습
2. 학교의 소사이어티, 클럽, 앰버서더 활동을 추천하며 기숙사도 미리 알아보면 좋은 경험 될 수도
- 소사이어티에 들게 되면 같이 여행, 파티, 영화보기 등 자연스럽게 친해질 기회가 많음
- 학교 앰버서더 활동은 나중에 취업 면접 현장에서 좋은 에피소드로 소개할 수 있음
- 좋은 기숙사는 음식 질도 높고, 타 전공 친구들을 사귈 기회임.
3. 방학때는 최대한 경험을 쌓길 바라며, 유전공학협회의 국제대회를 추천함. FTA는 2가지가 있음. FTA는 절대 쉽지 않지만 1년간 약사로써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임.
- 시간이 상대적으로 남는 1학년 여름방학 때 약국 인턴십 추천
- 2학년 겨울방학과 3학년 여름방학 때 유전공학협회의 국제대회 참가했음. 지역사회 공헌, 서로 다른 학과의 10명과의 팀 프로젝트, 국제적인 교류 경험을 쌓았음.
4. 학교를 졸업하면 Foundation Training Year라는 인턴십 과정이 있습니다. 크게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비교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방법 1. 국가적인 오리엘 시스템에 등록하기 : 시험과 인터뷰로 영국 내 순위표에서 평가받기. GP, 제약회사에 들어가려면 필수적
- 방법 2. 직접 인턴자리 구하기 - 원하는 약국과 지역이 있다면, 직접 구해도 됨.
- 이 1년간의 과정은 매우 힘들지만 약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 약국의 온갖 업무를 맡고, 코로나 시기엔 주사를 놓기도 했습니다.
5. 약시험은 매우 실질적, 떨어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됨. Boots는 대형 병원보다 연봉이 낮지만 상승률이 높음.
- 이를테면 어떤 사람이, 어떠어떠한 약을 현재 먹고 있고 어떤 증상을 호소하고 있다. 이 때 써야하는 약은 무엇인가? 와 같이 실질적인 문제들이 나옴.
- 한국인들이 떨어진 것은 본 적이 없기 때문에 걱정할 수준은 아님.
- Boots (영국 최대의 약국 체인) 1년차 연봉은 6만 파운드 정도. Boots는 대형 병원보다 연봉이 낮지만 상승률이 높음.
6. Q & A
- Q) 언어적인 문제는 없었는지? A) 1년간 트레이닝으로 대부분 극복 가능.
- Q) 실제 공부시간과 쉬는 시간은 어느 정도 되는지? A) 수업시간이 고등학교보다 적고 동아리 활동도 충분히 가능. 대신 학생 별 개인 차는 있음.
- Q) 파운데이션의 시험범위와 난이도는? A) A레벨을 넘어서지는 않는다.
자세한 정보는 사람사랑유학원 블로그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지금까지 세미나 포스팅 담당 - 사람사랑유학원 마케터 최어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