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생활

[몬조은행] 영국서 애플페이사용 및 해외직불카드 수수료 절감을 위한 방법

  • 관리자
  • 23.02.02
  • 2,611


오늘은 영국 생활에 대해 포스팅하는 것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고, 현실적으로 필요한 것에 대해 설명해보겠다.

많은 유학생들과 워홀러들 그리고 어학연수생들이 한국은행에서 발급받은 비자카드 마스터카드를 이용한다. 물론따로 신청해야 할 것도 없이 그대로 온라인 뱅킹을 사용하면 되니 편리하긴 하다. 하지만 나중에 정산을 해보면 카드 수수료가 생각보다 많이 붙어 환율보다 훨씬 더 많은 돈을 지불하게 된다.

더군다나 영국은 우리나라처럼 카드를 카드리더기에 삽입하거나 긁는 방식이 아닌 주로 컨텍트리스 결제를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는 카드 또한 한정적이다.

나의 경우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애플페이를 쓰기 위해서라도 영국 계좌를 만들어야 했다. 많은 영국은행 선택지가 있지만 그중에서 내가 추천하고 싶은 은행은 ‘몬조’ 은행이다.




이렇게 생긴 어플을 깔면된다.

내가 이미 계좌를 오픈했기때문에 개인 정보로 상세한 페이지를 스크린샷해서 보여주지는 못하지만 글로 설명해 보겠다.

1. 어플을 키면 계정을 만들 수 있다.

2. 개인연소득과 월소득 그리고 계좌 이용 목적에 관한 설명이 나온다.

3. 여기서 개인 소득과 연간 소득을 자신이 학생이라고 0라고 쓰면 승인 거절할 확률이 높아진다. 따라서 연간 소득은 학비+월별 용돈*12 를 적어주고 월 소득은 월별 용돈을 적어주면 된다.

4. 참고로 몬조는 비자가 필요하지 않다. 다만 여권은 필요하다.

5. 어플리케이션에서 하라고 하는대로 하고 난 후, 잠시 뒤에 영상을 찍어서 본인 확인을 하라는 연락이 온다.

6. 카드를 수령할 주소지를 입력해야한다. 4-7일 정도 소요되므로 참고해서 주소지를 입력하길 바란다.

7. ‘안녕 나는 홍길동이고, 나는 몬조 계좌를 열고 싶어!’ 라고 말하면서 찍으면 된다. 물론 영어로 보내야한다.

8. 이후 몇분에서 몇시간 이후 몬조에서 확답을 준다. 이때, 승인 거절이 되면 다시 계좌개설하기 힘들다고 하니 주의해야한다...

​--------------------------------------------------------------------------------------------------------------



몬조는 한국의 카카오뱅크 같은 회사이다. 영국의 Pay Point에서 현금을 인출할 때 일정 금액 이하는 수수료 없이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또한 일정금액까지는 법적으로 보호 받을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선호한다.

더군다나 유럽에서도 수수료 없이 자동으로 환율을 적용하여 결제되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하다.

참고로 애플페이를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은 설정에서 지역을 영국으로 바꿔줘야 사용가능하다. 실제로 나는 애플페이 제외하고도 지갑기능을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 추천한다.

다른 대안으로 ‘레볼루션’ 이라는 온라인 회사가 있는데 이 회사의 경우 나는 승인되지 않았다. 또 어떤이들은 몬조에서는 거절되었지만 레볼루션에서는 승인 되었다고 하니, 처음 할 때 두가지 회사 모두 시도해 보길 바란다.

그리고 나서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해 나의 영국 계좌에 이체해주면 된다. 그날따라 환율을 적용해 변환해서 보내주고 4일정도의 시간이 걸리며, 수수료는 5000원이다.



* 카카오뱅크 해외 송금 방법 : https://www.kakaobank.com/products/foreignRemittanceSend


주변 지인은 ‘모인’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해외송금은 사이트 별로 수수료도 상이하고 적용환율도 다양하니 더 비교해보고 이용하면 될 것 같다!


사람사랑 드림

* 위의 글은 사람사랑 학생의 실제 경험을 포함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게시물 검색
사람사랑유학원소개
contact us
오시는길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업자등록번호 220-06-32170 대표자 이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