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유학준비/ 유학 준비 절차/ 유학 준비


영국에서 6개월 이상 학업을 계획한다면, 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

2010년 2월 22일부터 비자 신청 시 CAS(Confirmation of Acceptance of Studies)가 필요합니다.
6개월 이내로 머무를 것이라면, 무비자로 영국 입국이 가능하나, 입국 후 수강 기간이 6개월 이상 되는 학교에 등록하더라도 현지 비자 신청이 불가능 하며 반드시 한국으로 돌아와 비자신청을 해야 합니다.


전공 및 학교 선택

학교는 가격 및 위치, 본인의 성적 등을 고려하여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대부분 학교는 가격 차이 만큼 그 질이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경제적 여건에 맞추어 선택해야 하며, 사람사랑에서 추천하는 중위권 학교 중에 저렴한 곳을 비교/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터무니 없이 싼 가격의 학교는 오히려 시간만 낭비하고 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본 홈페이지의 '영국 유학 QNA'를 통해 문의 주시거나 혹은 사람사랑 사무실로 방문 상담을 오시면 깊고 자세하게 상담 해 드립니다.


학교 지원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학교를 선택하셨다면, 학교로 지원서를 보내게 됩니다. 수속을 하시는 학생분들은 사람사랑에서 모든 수속 절차를 대행 해 드립니다.


여권, 항공권 준비

여권은 가까운 여행사에 신청하거나, 직접 관할 시청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권 신청 시 다음과 같이 준비하시면 됩니다.
  1. 여권 발급 수수료
  2. 여권용 사진 1매(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 전자여권이 아닌 경우는 2매 제출)
  3. 신분증
  4. 여권발급신청서
  5. 병역관계서류

** 항공권 예약은 사람사랑에 문의 가능합니다.


송금

학교에서 오퍼레터(입학허가서)를 받은 후, 입학 확정을 위해서 보증금을 송금 해야 합니다.
그리고 안정적으로 비자를 받기 위해, 학교에서 요구하는 일정 금액을 입학 전에 송금 해야 합니다. 송금은 학교에서 발급한 인보이스에 따라, 직접 학교로 해 주시면 됩니다.


영국 비자 받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비자받기 참조)

  1. 온라인 비자 신청서 작성(수속 학생들에게는 무료로 작성 해 드립니다.)
  2. 폐결핵 엑스레이 촬영(유효기간 6개월)
  3. 여권 : 만료기간이 최소 6개월 이상 남아야 하며, 1장(앞,뒷면) 이상 공백이 있어야 함.
  4. 3개월 이내에 촬영한 여권용 사진 1매 (흰색 배경의 사진)
  5. 비자 신청 수수료 온라인 결제 (약 52만원)
  6. NHS(National Health Service) 비용 결제 (1년 약 20만원)
  7. 영국의 공인된 교육 기관으로부터 발급된 CAS(Confirmation of Acceptance of Studies)
  8. CAS 뒷부분에 나와 있는 Qualification List 는 영국 갈 때에도 가져가야 합니다. (학교 지원 시 제출했던 원본 서류들)
    ☞ 예, 어학연수일 경우 : 영어레벨증명(학교 자체테스트, 토익, IELTS, 토플), 대학성적증명서 등
    ☞ 예, 파운데이션일 경우 : 영어 성적(자체테스트, IELTS), 고교 성적증명서 등
    ☞ 예, 석사일 경우 : 영어레벨증명(IELTS), 대학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등
  9. 학생이름으로된 은행거래내역서(28일동안 학비와 생활비가 예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 가려는 학교의 학비(학비 일부를 냈다면, 나머지 금액에 대한 증명/학비 완납했다면 증명할 필요 없음)
    - 생활비 9개월치(학교가 런던에 위치해 있으면 월 1,265파운드로, 지방일 경우 월 1,015파운드로 계산)
    ☞ 예, SOAS 에서 9개월 공부할 경우: 학비(14,000파운드) + 생활비(11,385파운드)로 총 25,385파운드
    ☞ 예, Chichester College 에서 9개월 공부할 경우: 학비(8,000파운드) + 생활비(9,135파운드)로 총 17,135파운드
    - 학비를 모두 지불한 경우에는 생활비(SOAS는 런던이므로 11,385파운드, Chichester는 런던이 아니므로, 9,135파운드)만 입금이 28일동안 학생통장에 입금이 되어 있으면 됩니다.

** 2015년 5월 10일 이후, 대한민국의 국적자는 재정 부분에 있어 Low-Risk Country(저위험국가)로 분류되어, 비자 신청 시 재정증명 서류를 필수로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비자심사 기간 중 요청을 받는다면 제출을 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해 두실 것을 권장합니다.


출국 전 오리엔테이션

사람사랑의 사무실에서 오리엔테이션을 받습니다.
숙박, 아르바이트, 환전, 국제전화, 항공권 확인, 픽업 확인서, 계좌 개설, 하숙생활 시 주의 사항, 영국 생활 관련 안내, 공항 도착 시 행동 절차 등에 대하여 설명해드립니다.


출국

확인: 항공권, 여권, 입학 허가서, 거주할 주소(하숙집 주소를 학교에서 보내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