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유학준비/ 입국 후 할일/ 은행계좌 개설

영국은 은행카드를 거의 모든 곳에서 이용할 수가 있어 계좌 개설 후 이 카드를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대개 이 카드는 수수료도 없고, 잃어버릴 경우 보통 2일 이내(은행에 따라 상이, 확인요) 분실 신고하면 타인에 의해 사용된 돈을 돌려 받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유럽 여행 시 VISA나 MASTER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고 송금을 받을 시 자신의 계좌로 편리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올 때 가져온 여행자 수표(Traveler Check)를 자신이 개설한 계좌에 입금시키면 여행자 수표를 현금으로 교환 시 드는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 계좌 개설 요건: 학생비자로 학교 입학허가서가 6개월이상이면 대개 어느 은행에서나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 계좌 개설 은행들 : Natwest(National Westminster), Barclays, Lloyds TSB, HSBC등의 은행에서
        개설 할 수 있습니다.
  • 계좌 개설 시 필요한 서류 : 입학허가서(또는 학교 스쿨레터), 여권, 입금시킬 돈,
        거주지 주소(학교로부터 발급 가능)

    ** 계좌 신청 후 각각 따로 우편으로 현금 카드와 비밀번호를 은행에서 보내줍니다.
        잘 수령 하신 후 현금 출금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편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통장을 발급해 주지 않으며     한달에 한번식 Bank statement라는 입출금 내역서를 우편으로 보내줍니다.
        이 서류는 추후 비자 연장 시에 필요하므로 꼭 잘 보관해야 하며, 거주지 주소가 바뀔 경우엔
        필히 은행에 가서 주소를 변경 해야 합니다.


  • 한국에서 영국 은행으로 송금을 받을 때 필요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영국 현지 거주지 주소(Current address in the UK)
    2. 영국 은행 주소(Bank address)
    3. 계좌명(account name) 및 계좌 번호(account number)
    4. 지점 코드(Sort code)